배고픈 자들의 도시 / 글: 유칼립, 그림: 휘 - 다음웹툰
2017 다음웹툰 공모대전5 영화 스토리상을 수상하며 데뷔한 배고픈 자들의 도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참신한 설정과 스토리로 멋진 상과 함께 연재를 시작한 이 웹툰은, 사실 연재 종료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고민했지만 그 사실이 안타까워서 바로 소개 시작하겠습니다.
http://webtoon.daum.net/contest/prize/40
Daum 웹툰
상상이 시작되는 곳 Daum 웹툰
webtoon.daum.net
처음으로 메이저 플랫폼 데뷔라는 말이 무색하도록 처음부터 끝까지 캐릭터들이 자신의 색을 잃지 않고 이야기 끝맺음까지 잘 달려온 것 같습니다.
산으로 갈까봐 걱정되는 설정이었지만, 글 작가님이 따로 있어서였는지 우려했던 일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http://webtoon.daum.net/webtoon/view/hungrycity
배고픈 자들의 도시
오랜 잠에서 깨어난 뱀파이어가 마주한 것은... 다름 아닌 좀비?!
webtoon.daum.net
등장인물
미나 쿼터메인
온통 좀비가 뒤덮인 세계에 겨우 살아남은 몇 안 되는 인간
삶에 대한 욕구가 강하고 능동적으로 행동
제롬 르 블라드스토커
성 안의 관 속에서 계속해서 잠들어 있다가 깨어남
좀비들 때문에 얼마 남지 않은 인간의 피를 원하는 뱀파이어
조지
통칭 조지군이지만 애 딸린 아버지 좀비
항체가 있는 걸로 추정되며 그 덕에 뇌까지 좀비가 되지 않고 지능을 유지한 상태
벨라 크로스
제롬에게 원한이 있는 뱀파이어
슬픈 과거를 가진 채 죽을 수 없는 상태
페이
귀여운 조지의 딸
나이는 어리지만 용기는 어리지 않은 어린이
관 속에서 잠들어 있다 깨어난 제롬 르 블라드스토커는 배고픔에 피를 갈구합니다.
하지만 이상한 맛의 초록색 피를 가진 존재들이 도시에 가득하죠.
구역질 나는 맛에, 인간이었던 시절에 고통스럽게 느꼈던 맛을 기억해내는 지경에 이릅니다.
역병이 퍼진 도시에서 좀비와 싸우고 있던 한 사람을 만납니다.
럭키, 이렇게 제대로 된 피맛을 볼 수 있겠구나, 바로 달려갑니다.
하지만 또 다른 주인공, 미나 쿼터메인은 쉽게 자신의 목숨을 내놓지 않습니다.
다른 인간들이 모여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안전지대를 찾아 가지며 제롬을 설득합니다.
이렇게 오즈를 찾아 떠난 도로시처럼 온갖 인간이 아닌 존재들을 모아가며 안전지대를 찾아가는 도로시, 미나 쿼터메인의 모험이 시작되었습니다.
단서는 라디오 하나뿐입니다.
한 명 한 명 새로운 캐릭터들이 나올 때마다 그 캐릭터들의 서사를 꼼꼼하게 챙겨주어, 충분한 개연성과 행동의 타당성을 부여해 줍니다.
그런 와중에 미나가 충분히 흔들릴 법 하지만, 미나는 자신의 목표를 버리지도 인간성을 포기하지도 자신을 잃지도 않습니다.
인간이 아닌 존재에게 보호받는 캐릭터가 될 수 있지만, 오즈의 마법사 도로시처럼 항상 해결책을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 강한 캐릭터, 미나와 함께하는 정주행을 꼭 즐겨 주셨으면 좋겠습니다.